아이패드3 본격출시...한국 업체 호재로 작용할까



드 디어 애플에서 아이패드 신제품이 출시됐다. 애플은 지난 3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미디어 이벤트를 통해 ‘뉴 아이패드’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는 성능과 내구성이 어떤 것보다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디스플레이 사양과 빠른 구동 속도다. 

기존 제품에 비해 2~3배 빠른 처리 속도 자랑

뉴 아이패드에서 눈에 띄는 점은 정확한 1GB 램 용량에 4배 증가한 해상도,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500만 화소 카메라, 쿼드코어 GPU, 4G LTE 지원 등 사양이다. 이에 따라 뉴 아이패드에 장착된 여러 부품 공급업체들의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부품 공급업체 중 대다수는 한국의 기업체들이 관여된 것으로 나타났는데 단연 돋보이는 곳은 삼성이라 할 수 있다. 

삼 성은 소비재가전 제품은 물론 반도체 분야에 있어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메이저 업체다. 애플은 휴대용 저장 데이터에 빈번히 사용되는 플래시메모리와 칩의 주요 공급업체로 한국의 업체와 일본의 도시바를 사용해왔다. IFixit와 UBM 테크인사이트는 시스템 부품 중 가장 큰 비용이 드는 것 중 하나인 플래시 칩이 삼성에서 공급된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 기사 보러 가기 http://kidd.co.kr/news/146673

댓글 없음:

댓글 쓰기